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강원도 정선군] 정선레일바이크 - 9kg 이하 · 이동장/유모차 사용 · 맹견 입마개 · 배변봉투 지참

by 펫투어 코리아 : 레포츠 2025. 9. 25.
반응형

정선레일바이크


- 홈페이지
http://www.railbike.c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여량면 노추산로 745

정선레일바이크는 우리니라 최초의 레일바이크다. 2인승과 4인승 두 종류가 있다. 출발역은 구절리역이다. 종착역인 아우라지역까지 시속 약 15~20㎞로 달린다. 정선선 옛 철길 7.2㎞ 구간은 굳이 최초를 언급하지 않아도 그 명성을 실감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정선이 간직한 강과 계곡 그리고 숲이 번갈아가며 등장한다. 철길 위로 높게 가지를 뻗은 나무 사이를 지나고 강물 위로 난 철교를 지난다. 터널은 또 다른 신세계다. 어둠 속으로 들어서면 색색의 조명이 더해져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하다.
전체적으로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크게 힘들지 않고, 풍경을 감상하며 지나기에도 큰 무리는 없다. 그리 30~40분을 달리면 종착역인 아우라지역에 다다른다. 아우라지역에서 출발역인 구절리역까지는 풍경열차로 갈아타고 돌아온다. 같은 구간인데 레일바이크를 타고 지날 때와는 다른 느낌이다. 속도는 더 빠르지만 페달을 밟는 수고를 덜어내 창밖 풍경을 좀 더 천천히 음미하며 지날 수 있다. 구절리역의 여치 카페와 아우라지역의 어름치 카페 등도 볼거리다. 기차 외관에 여치와 어름치 조형물을 입혀 포토존으로 인기다.

 


※ 소개 정보
- 쉬는날
연중무휴

-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
- 08:40 / 10:30 / 13:00 / 14:50 / 16:40
[동절기(11월~2월)]
- 10:30 / 13:00 / 14:50


- 문의및안내
033-563-8787

- 주차시설
가능

- 주차요금
무료



◎ 이용요금
[일반]

- 2인승 30,000원

- 4인승 40,000원

[단체]

- 2인승 27,000원

- 4인승 36,000원

◎ 주요시설
레일바이크 / 풍경열차

◎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
- 동반가능동물
9kg 이하 1마리 동반 가능

- 동반시 필요사항
이동장(켄넬)사용

- 기타 동반정보
- 맹견의 경우, 입마개 착용 필수
- 배변봉투 지참 및 배변처리 필수



정선레일바이크 9정선 레일바이크_5정선 레일바이크_6정선 레일바이크_10정선 레일바이크_1정선 레일바이크_2정선 레일바이크_3정선 레일바이크_4정선 레일바이크_7정선 레일바이크_8정선 레일바이크_9





◎ 주위 관광 정보

⊙ 아우라지


- 홈페이지
정선문화관광 https://www.jeongseon.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여량면 아우라지길 69

여량면 여량리에 위치해 있으며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대표적인 발생지 의 한 곳으로서 예부터 강과 산이 수려하고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발원되어 흐르고 있는 구절쪽의 송천과 삼척시 하장면에서 발원하여 흐르고 있는 임계쪽의 골지천이 합류되어 ‘어우러진다’ 하여 아우라지라 불리우고 있으며 이러한 자연적인 배경에서 송천을 양수,골지천을 음수라 칭하여 여름 장마때 양수가 많으면 대홍수가 예상되고 음수가 많으면 장마가 끊긴다는 옛말이 전해오고 있다. 정선읍으로부터 19.4㎞ 거리에 위치한 아우라지는 산수가 아름다운 여량8경의 한 곳으로 송천과 골지천이이곳에서 합류되어 한데 어우러진다 하여 ‘아우라지’ 라 불리고 있다. 이곳은 주위에 노추산, 상원산, 옥갑산, 고양산, 반론산, 왕재산 등이 둘러싸여 땅이 비옥하고 물이 맑아서 옛부터 풍요로움과 풍류를 즐기던 문화의 고장이다. 오래 전 남한강 상류인 아우라지에서 물길따라 목재를 한양으로 운반하던 유명한 뗏목터로 각지에서 모여든 뱃사공의 아리랑 소리가 끊이지 않던 곳으로 정선아리랑의 가사유래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뗏목과 행상을 위하여 객지로 떠난 님을 애달프게 기다리는 남녀의 애절한 마음을 적어 읊은 것이 지금의 정선아리랑 가사로 남아 널리 불리고 있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