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도 양양군] 하조대 둘레길 - 전 견종 가능 · 목줄 착용 · 배변봉투 지참

펫투어 코리아 : 레포츠 2025. 9. 24. 09:32
반응형

하조대 둘레길


- 전화번호
033-670-2516(하조대 관광안내소)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륜길 54

양양 하조대 전망대 일대에 조성한 둘레길이다. 하조대는 동해안의 기암절벽과 노송이 어우러진 명승지로 강원 영동 지역에서 손꼽히는 해돋이 명소다. 하조대 둘레길은 하조대 전망대에서 하조대 등대 방향으로 해안을 따라 조성된 덱으로 길이 약 202m, 폭 2m 규모다. 현북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으로 추진된 둘레길은 2018년 11월에 착공하여 이듬해 5월에 완공되었다. 이로써 하조대를 찾은 관광객들은 하조대 둘레길을 걸으며 하조대 전망대와 등대, 하조대 정자를 연계 관광하기가 쉬워졌다. 하조대 둘레길의 또 다른 매력은 평탄한 길을 따라 동해안의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북쪽의 하조대 전망대를 바라본 채 덱 오른쪽으로는 에메랄드빛 동해와 바다에 뿌리 내린 기암을, 왼쪽으로는 사시사철 울창한 송림을 볼 수 있다.

 


※ 소개 정보
- 쉬는날
연중무휴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문의및안내
양양군 관광안내소 033-670-2397

- 입장료
무료

- 주차시설
가능

- 체험가능연령
전 연령



◎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
- 동반가능동물
전 견종 동반 가능

- 동반시 필요사항
목줄 착용

- 기타 동반정보
- 배변봉투 지참 및 배변처리 필수



하조대 둘레길 2021 촬영 2하조대 둘레길 2021 촬영 3하조대 둘레길 2021 촬영 4양양_하조대둘레길 (1)





◎ 주위 관광 정보

⊙ 하조대해수욕장


- 홈페이지
양양 관광 https://tour.yangyang.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35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다. 옥빛 바다와 부드럽게 펼쳐진 백사장, 주변의 등대 풍광, 기암괴석과 바위섬 등이 어우러져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동해 해수욕장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며 가족 피서객에게 사랑을 받는다. 모래사장 길이가 1.5㎞, 폭이 100m에 달하고, 수심은 1.5m 내외다. 주변에 광정천과 상운천 등의 하천에서 담수가 유입돼 수온이 여느 해수욕장에 비해 높다. 피서철 모래사장에는 유료로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할 수 있다. 해수욕장 뒤편의 송림에도 유료 야영장이 있다. 주변에 주차장, 샤워장, 식수대, 화장실 등이 편의시설이 있다. 매년 7~8월 사이 약 50일 정도 개장한다. 피서철에는 하조대 어부체험행사, 하조대 썸머페스티벌, 맨손 오징어잡기, 오징어 시식회 등의 행사가 개최된다. 해수욕장 남쪽으로 ‘양양8경’ 중 하나인 하조대와 바다를 조망하는 아찔한 전망대 스카이워크가 있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하조대


- 홈페이지
https://tour.yangyang.go.kr/

- 전화번호
033-672-2346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하조대는 양양 10경 중 하나이다. 135,000㎡에 이르는 암석해안은 짙푸른 동해에 솟은 기암괴석과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주변 송림과 어우러져 경관이 빼어나다. 데크길을 따라 올라가면 정자가 자리하고 있다. 하조대는 1955년에 건립되었으며, 2009년에 명승 제68호로 지정되었다. 6.25 전쟁으로 불타 소실된 것을 다시 복원한 것이다. 정자 안쪽으로는 하조대 현판이 걸려있다. 조선의 개국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고려 말, 이곳에서 은둔하며 혁명을 도모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 ‘하조대’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기암절벽 위 우뚝 솟은 노송은 과거 애국가 방송에 등장해 ‘애국송’이라고도 불린다. 하조대 정자에서 내려와 다시 데크길을 따라가면 새하얀 하조대 등대가 나온다. 이 등대의 이름은 ‘기사문 등대’로 1962년 5월에 최초로 만들어졌으며, 약 20km까지 식별이 가능한 무인 등대이다. 기암절벽과 바위뷰의 웅장함을 만날 수 있는 하조대 둘레길은 전망대와 이어져 있어 어린 아이나 어르신들도 쉽게 걸을 수 있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서피비치, 서핑(양양)


- 홈페이지
http://www.surfyy.com

- 서피비치
033-672-0695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현북면)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수욕장 북쪽에 조성한 1㎞의 서핑 전용 해변으로, 서핑객을 위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핑만을 위한 해변으로는 국내 처음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강사진과 1000여 대의 서핑 장비를 갖춘 ‘서프 스쿨’을 운영한다. 초보자부터 중상급자까지 수준별 맞춤 강습을 한다. 강습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강습 경험이 있는 사람에 한해 보드 렌털도 가능하다. 서핑뿐만 아니라 서프 요가, 롱보드, 스노클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해변 출입은 자유롭지만 빈백존, 해먹존, 칠링존, 선베드 존 등의 시설을 이용하려면 서피패스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편의시설인 ‘펍&라운지’에서는 각종 음료와 주류, 간단한 먹거리를 판매하는데, 일몰 후에는 비치 파티가 열린다. 이국적인 풍광에서 서핑과 함께 비치 파티, 캠핑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0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했다.

⊙ 보노펜션


- 홈페이지
https://pensionbon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240-29

펜션 보노는 동호리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가족형 펜션으로 바로 앞에는 넓은 백사장과 넘실대는 파도가 펼쳐지고 진한 솔향은 펜션 주위에 가득하다. 이 해수욕장은 사람들로 북적대는 다른 해수욕장과는 달리 휴식과 여유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가족형 휴양공간이다. 애견 동반이 가능한 숙소라 애견인들이 자주 찾는 숙소이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죽도해수욕장


- 홈페이지
죽도해수욕장 http://jukdo-beach.c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인구해수욕장과 동산포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한다. 대나무가 빼곡한 섬 ‘죽도’와 연결되어 있는데, 이 섬 이름을 따 죽도해수욕장이라 부른다. 해변에는 2㎞의 아름다운 모래사장이 길게 펼쳐져 있다. 모래사장 뒤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자리한다. 수심이 낮고 경사가 완만한 편이라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사랑받는다. 주변에 크고 작은 바위가 많아 바다낚시꾼들이 주로 찾는다. 바다에서 서핑도 가능한데, 주변에 서핑 강습과 장비 대여를 하는 서핑숍이 여럿이다. 걸어서 오를 수 있는 죽도봉 정상에 서면, 넘실대는 동해의 풍광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주변에 둘러볼 만한 관광지로는 지어진 지 200년 된 김택준 가옥과 죽도암, 인구항 등이 있다.

⊙ 죽도정·죽도 전망대


- 홈페이지
양양관광 https://tour.yangyang.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 1-1

양양 10경 중 제6경에 속하는 죽도정은 죽도해변에서 차로 1분 거리로 서핑을 즐기러 왔다면 꼭 들러야 할 코스이다. 정상에 있는 죽도정은 1965년 현남면 내 부호들의 행정 지원을 받아 건립되었고, 팔각집은 전면 3칸, 측면 2칸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섬 둘레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해안 풍경을 조망하며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고, 높이도 낮은 편이라 가볍게 산책이 가능하다. 죽도정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수십 개의 계단이 있지만 다행히 중간에 쉼터가 있어 쉬어갈 수 있고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으로 사진도 찍으며 쉬어 가기에 안성맞춤이다. 죽도정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새하얀 전망대인 죽도 전망대가 있으며 원 모양의 계단을 빙글빙글 돌면서 꼭대기를 향해 올라가는 방식이다.

⊙ 양양새활용센터


-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dash_yangyang/

- 전옥랑
010-2049-3231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항길 5-12 양양새활용센터

양양군에 위치한 새활용센터는 버려진 병의 쓸모를 고민해 체험 프로그램 및 제품 기획·판매로 재탄생시켜 이목을 끌고 있다. 우리나라에 EPR 제도에서 제외되는 수입주류, 와인, 양주병 등을 수거해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며 환경적으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또 병을 세척하거나 체험에 필요한 작업들을 자활센터와 연계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양양새활용센터는 유리에 특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버려지는 와인병을 활용한 허브 보틀 만들기 체험과 깨진 유리조각을 가마에 1000도로 구워 풍경을 만드는 체험이 있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광진해수욕장


- 홈페이지
https://tour.yangyang.go.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 78-20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7번 국도변을 따라 인구해수욕장과 갯마을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한다. 광진해수욕장은 수질이 깨끗해 바다 밑이 훤히 들여다보일 정도다. 스노클링으로 바닷속 절경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해변 암초 사이에 성게가 많이 서식한다고 알려졌고, 바다 조개를 채취할 수도 있다.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도 좋다. 걸어서 10분 거리에 양양의 관광 명소 휴휴암이 있다. 양양군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석호, 포매호 일대는 백로와 왜가리 번식지로 천연기념물이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해파랑길] 44코스


- 홈페이지
https://www.durunubi.k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손양면 수산리

해파랑길의 44번째 코스로 양양 수산항에서 출발해 설악해맞이공원까지 이어진 12.3km의 도보 길이다.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강원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는 동해안의 해변, 숲, 마을을 잇는 750km의 걷기 여행길로, 전체 10개 구간, 50개 코스로 이뤄져 있다. 44코스는 난이도가 쉬운 편으로, 도보로 약 4시간 30분에 완주할 수 있다. 동해안을 감상하며 걷는 길로 풍광이 수려하다. 양양의 대표 어항인 물치항과 동해와 설악산에 둘러싸인 공원으로 조각작품이 전시된 설악해맞이공원 등을 지난다. 낙산대교를 건너며 담수와 해수가 만나는 생태환경을 관찰하는 재미도 있다. 관광팔경 중 하나로 신라 의상대사가 창건한 낙산사도 들를 수 있는데 입장료가 별도로 있다. 식수를 공급받을 수 있는 곳이 없으니 낙산해변과 설악해변, 속초 해맞이공원에서 매점을 이용하면 된다. 이곳에서 화장실도 해결할 수 있다.



반응형